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리스와 렌트 차이점 및 장단점 비교

X7드림카 2023. 3. 19. 13:04
반응형

이번에는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 및 장단점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차량을 일시불로 구매하는 비용 대비 초기비용이 저렴하고 비용 인정이 가능하기에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할부구매도 가능하나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엄두가 안 나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

 

1. 렌트 and 리스

여기서 말하는 렌트는 장기 렌트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 비용을 렌트 회사에 지불하고 차량을 이용하면 됩니다. 해외나 제주도 놀러 가셨을 때 자동차 렌트 해보셨죠? 단지 기간이 기냐 짧냐의 차이입니다.

 

리스 중 운용리스 방법은 새 차를 운용리스 회사로 구입하고 계약 기간 동안 리스 비용을 운용리스 회사에 납입하는 방법입니다.

 

금융리스는 금융리스회사에서 돈을 빌려서 차를 구입하고 그 비용을 매달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2. 렌트와 리스 장단점

렌트와 리스 비교

 

1) 소유주/번호판

금융리스는 개인 소유이지만 렌트와 운용리스는 차량이 회사 소속입니다.

 

우리가 여행 가서 단기 렌트로 차량을 대여 시 대부분의 차량은 하, 허, 호 번호판을 달고 있듯이 장기 렌트 차량의 번호판도 하, 허, 호입니다. 그 외 리스 차량은 일반 번호판이 가능합니다.

 

하, 허, 호 번호판 꺼려하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아서 이 부분 때문에 렌트 대신 리스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2) 경력 인정/보험료

리스는 운전 경력 인정이 되나 렌트는 운전 경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무사고 운전 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는 낮아지는데 렌트로 차량 운전 시에는 인정되지 않기에 아쉬운 부분입니다.

 

렌트는 보험료가 렌트비에 포함되어 있으나 리스는 개인이 따로 부담해야 합니다. 뭐 하지만 결국 렌트 비용에 보험료도 녹아 있겠죠 ㅠㅠ.

 

벤틀리 컨티넨탈 GT

 

3)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

렌트는 렌트비에 포함, 운용리스도 리스비에 포함이지만 금융리스는 일반적으로 개인이 따로 지불합니다.

 

 

4) 주행거리/LPG 차량

일반적으로 렌트는 계약 시 주행거리에 제한이 없으나 리스의 경우 주행거리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를 넘어가게 되면 일반적으로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렌트는 LPG 차량이 가능하나 리스는 불가능합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번호판 하, 허, 호 및 보험료 산정 시 운전 경력이 인정되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렌트가 보다 합리적인 차량 구매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공짜는 없죠, 일반적으로 렌트 비용이 리스 비용보다 비싼 경우가 많으며, 그만큼 돈을 더 지불하면 회사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더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발품과 손품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망할 가능성이 없는 중급 이상 회사와 계약하심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이상 렌트와 리스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산 중고차 인기순위(2023년)

가성비를 생각해서 차량을 구매하려면 새 차보다는 중고차를 먼저 떠올립니다. 2023년 지금까지 기준 국산 중고차 인기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그랜저 IG(16~19년) 가격: 1600~2700만 원

allincar.manwoon.com

 

 

아반떼 가격표 정리, 새 차, 중고차

현대 준중형 세단의 대표주자 아반떼에 대해 파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스마스 스트림 가솔린 1.6 엔트리 모델인 스마트의 시작가가 199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스마트 트림을 기준으로 필

allincar.manwoon.com

 

 

BMW 3월 프로모션, 할인, 세단, SUV

2022년도와 2023년 초까지 이어진 기준금리 상승으로 자동차 구매 시 이용가능한 자동차 금융 이자도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결국 구매자들이 예약된 차량을 포기하기에 이르렀고 수입차의

allincar.manwo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