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풀체인지
그랜저 풀체인지 - "코드명 GN7"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2.5, 가솔린 3.5, LPG 3.5,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출시가 됩니다. 특이한 점은 LPG 3.5 가 라인업에 포함되었는데 괜히 택시로 사용하기 위한 전략이 아닌지. 현대의 플래그 쉽 모델이지만 현대라는 브랜드의 고급화 버전인 제네시스가 있기에 현대의 플래그 쉽이라도 택시로 사용될지도.... 가솔린 2.5와 3.5는 터보가 사용되지 않고 자연흡기를 사용한 부분이 눈에 들어오네요.
인테리어
캘리그래피를 선택할 경우 총 5가지 인테리어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랙 모노톤, 인디고/브라운 투톤, 브라운 베이지 투톤, 인디고 라이트 그레이 투톤, 블랙 모노톤 - 블랙잉크 전용. 가니쉬 부분은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얼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되었네요.
현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사용되었으며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는 랩 어라운드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10.25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 및 전자식 변속레버가 핸들 옆에 부착된 점은 한국 자동차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디자인입니다.
실내 지문인증시스템
지문인증만으로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익스테리어
10가지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주로 무채색 계열이 주를 이룹니다. 현대의 최상위 모델인 만큼 한국인의 취향을 십분 고려한 색상 선택으로 보입니다. 휠은 크면 클수록 차가 이뻐 보이는데 역시 20인치 휠이 멋져 보이네요.
크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장 5035mm이네요, 프리미엄 세단인 G80의 전장 크기를 능가합니다. 거기다 전륜구동 기반 플랫폼이기에 2열 공간은 G80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급스러움과 패밀리카 두 가지 모두를 가지고 싶으면 그랜저가 최우선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
프리미엄은 3,70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캘리그래피의 기본 가격이 4,700만 원까지 합니다. 캘리그래피 기본 가격에서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5,500만 원까지 상승하겠네요. G80의 기본 가격이 5,000만 원 중반대에서 시작하기에 그랜저 사러 갔다가 G80을 사게 되는 경우도 있을 듯 보이네요.
https://www.hyundai.com/contents/repn-car/catalog/the-new-grandeur-price.pdf